본문 바로가기
건강

골반 통증과 교정 총정리

by 쀼의정보글 2020. 12. 8.
반응형

골반 통증과 교정 총정리

블로그 썸네일

골반 통증

 

여성분들중에 골반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골반통증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한데, 주기적으로 통증이 있으실 경우에는 산부인과 방문을 요망하시길 바랍니다.

 

골반 통증

 

그 이외에 걸을때나, 오래 앉거나 서있을 때 이렇게 모션에 따라 통증을 느끼실 때에는 근골격계 질환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척추나 천장 관절, 고관절의 문제일 수가 있습니다.

 

 

이런 골격계 문제로 인해서 골반 통증을 발생할 경우에는 골반이 틀어지면서 통증을 유발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틀어짐은 유발하는 다리 꼬는 자세를 많이 하신다거나, 짝다리를 짚는 습관을 고치셔야 합니다.

 

다리꼬기

 

특히 여성분들은 높은 하이힐을 많이 신게되면서 골반 통증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허리고 과하게 신전이 되기 떄문에 더욱 악화 될 수 있으니 골반 통증을 느끼시고 있는 여성분들은 높은 하이힐을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하이힐

 

바닥에 앉고있는 자세도 굉장히 안좋으므로 되도록이면 바닥에 앉아있지 마시길 바랍니다. 바닥에 앉지마시고 의자에 앉으시는 걸 권장드리는데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 엉덩이를 최대한 끝까지 밀어넣어서 똑바로 요추를 세우는 정 자세로 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추자세

 

그렇다면 골반 교정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 교정

 

대부분의 골반 통증은 골반 교정으로 인해서 바로잡을 수 있지만 앞에 말씀드렸다시피 지속적으로 골반이 아프신 분들같은 경우에는 골반 교정보다는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는 후에 더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모든 질환들은 초기에 잡는 것이 좋듯이 골반또한 같습니다.

 

개구리 자세

 

개구리자세 한번쯤은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칭을 하다보면 동물에게서 영감을 받은 동작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개구리자세는 골반 교정뿐만 아니라 유연성 상승을 해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칭

 

개구리 자세를 하는 방법은 먼저 바닥에 엎드린 후 무릎을 꿇고 천천히 다리사이에 간격을 벌려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손을 앞으로 최대한 쭉 뻗은 후 상체를 지탱해 주는건데, 이런식으로 개구리 자세를 취하시고 천천히 처음자세로 돌아와 주시면 끝입니다.

 

빨 쭉 뻗는 모습

 

위에 방식대로 총 10회 정도 반복해주게 되면 골반 양쪽이 당기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개구리자세를 할 때에는 주의할 사항이 있는데 양쪽 무릎이 어긋나게 되면 안되고 항상 동일하게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트레칭 중인 모습

 

또한 처음하시는 분들은 무릎을 많이 벌리지 않아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허리를 굽히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트위스트

 

골반교정 스트레칭을 보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 자세가 굉장히 어려워 보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트위스트 자세를 해보게 되면 쉽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이 자세를 취하려면 먼저 매트 위에서 바른자세로 똑바로 앉아야 합니다.

 

바른자세

 

그 다음단계로 왼쪽 다리를 쭉 뻗으신 후에 무릎을 굽혀 발뒤꿈치가 오른쪽 엉덩이 뼈에 맞대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나머지 발인 오른쪽 발을 왼쪽 무릎 위에 교차시켜주면 되는데, 이 상태에서 오른쪽 발을 뒤로 빼 바닥에 고정을 시켜주신 다음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허벅지 밖으로 오게 해주어야합니다.

 

트위스트

 

이런방식으로 하신후에 천천히 하시기 전 자세로 돌아가주시면 됩니다.

 

한 방향으로만 하다보면 비대칭이 올 수 있으니 그 후에는 반대쪽 방향으로도 동일한 자세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을 총 20회정도 반복을 해주신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트위스트는 다들 아시다시피 한번쯤은 들어본 교정 스트레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정도로 유명한 스트레칭이니 한번쯤은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듭니다.

반응형

댓글